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유튜브 세로직캠 동영상 회전해서 보기 가장쉽고 편한방법

by 예화사랑 2019. 4. 15.


[Youtube Roate Player 제작자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을 90도 회전해서 시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세로직캠으로 검색해 보시면 많은 동영상들이 나올텐데요 스마트폰은 마음대로 돌려서 볼수있으니 상관이 없지만 PC 에서는 보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아래처럼 90 회전되어 동영상을 볼수가 있을겁니다. 저는 세로직캠이 아닌것을 한번 돌려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세로직캠동영상을 이용해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이 나오려면 아래 소스를 이용하시면됩니다.




어때요 너무 쉽죠~

만약 유튜브 동영상 주소가 이라면  https://www.youtube.com/watch?v=_RuliD3ERi4  이라면 

http://ilos.glitch.me/yt?r=r&s=600&u=https://www.youtube.com/watch?v=_RuliD3ERi4

위와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그러면 가로폭이 600인 세로동영상이 나오게 되는겁니다.


자 그러면 가로폭을 좀더 늘리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600 대신 더큰 숫자를 넣으시면 됩니다.너무 커도 보기가 힘드니 한 1200 정도 해보시고 화면 해상도에 따라서 조금식 바꿔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저는 1200으로 바꿔보겠습니다.


http://ilos.glitch.me/yt?r=r&s=1200&u=https://www.youtube.com/watch?v=_RuliD3ERi4


위와같이 주소를 수정하니 아래와 같이 보다 넓게 나오네요





위와같이 나왔는데 실제로는 아래쪽 동영상이 살짝 덜 나오더군요 이럴때는 F11 키보드를 누르시면 전체화면으로 전환되면서 보다 넓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전체화면을 해제하려면 F11  을 한번더 누르시면 됩니다. 이런씩으로 해서 컴퓨터 모니터에서 최대한 큰화면이 나오게 설정해서 세로모드 동영상을 시청하시면 한결 편리하게 보실수가 있을겁니다.


아참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90도 회전이 아니라 만약 180도 회전 또는 270도 회전을 하고싶을때도 방법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R 이라는 알파벳이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에 보시면 있죠? 이것을 한번 클릭할때마다 90도씩 회전을 하게 됩니다. 원하는 위치까지 돌려놓고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유튜브 동영상 회전해서 시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유틸을 이용하지 않고도 웹상에서 바로 회전해서 볼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가 개발했는지 아이디어가 아주 훌륭합니다. ^^ 이제 세로동영상이 올라와도 짜증안내고 편하게 볼수있겠군요~다음에는 더욱 알차고 유용한 포스팅을 할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꾹 눌러주시고 응원의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