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나라

무료 등산어플 등산앱 추천 top3

by 예화사랑 2019. 5. 26.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덥지요~더운데 건강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오늘소개할 어플은 등살할때 유용한 어플 이랍니다. 산행가실때 산지도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신적 많으실겁니다. 무조건 길따라 가는게 아니라 등산노선을 알려주는 산행 네비기능을 탑재한 여러 어플들이 있으니 이런 어플들을 깔아서 등산가신다면 든든한 보험이 될것입니다.그럼 등산갈때 유용한 어플들을 하나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램블러 어플 (등산 추천어플)









첫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램블러 라는 어플입니다. 이미 들어보신분들도 많으실것 같네요~등산을 좋아하는 당신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초보 뿐만 아니라 등산 전문가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그럼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00대 명산 정복을 이 램블러 어플로 도전해보실수 있답니다.


▶  램블러 어플을 통해 GPS 기록 뿐만 아니라 사진, 비디오, 육성메모, 메모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산행 스토리를 남길수가 있습니다.


▶ 무료 오프라인 지도를 이용하실수가 있어서 배터리 걱정, 데이터 통신료 걱정을 하시지 않아도 된답니다.

또한 네이버 지도를 통해 등고선과 상세 지명들을 자세히 알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 램블러어플로 가고자 하는 산의 정보를 미리 찾아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산행경로를 다운로드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제 산생길을 헤매지 않고 쉽게 등산을 즐길수가 있을것입니다.


※ 등산 코스를 쉽고 편리하게 알려줘서 초보자들도 안전하게 등산할수있도록 도와주는 램블러어플 적극 추천드립니다~






→ 램블러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램블러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2. 아이나비 트랭글 (추천 산행 어플)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이나비 트랭글 입니다.지금현재 베타버젼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이미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으로 자동차 길찾을때 많이들 사용하셧을텐데요 이제 산행길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산행 처음 가실때 궁금한것이 많을것입니다.산행 초보자에게 꼭 맞는 쉬운 산행코스는 어디일지 그리고 정상까지 남은시간과 거리는 어느정도일지 해지기 전까지 산을 내려올수는 있을지 앞으로 남은 작은 고개들은 얼마나 있는지 등등 등산에 관련한 정보들을 아이나비 트랭글 어플을 통해 제공받으실수가 있답니다.


아이나비 트랭글 어플은 "팅크웨어"라는 내비 전문기업에서 만들었습니다. 특기는 개인별 산행 예측시간을 계산할수가 있다고 합니다.국내최초이며 유일하다고하니 장점으로 내세우기에 충분하겠지요~^^또한 난이도별 추천코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물론이고 전문가들도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수가 있을겁니다.산행코스와 오프라인 지도도 미리 다운로드 할수가 있어서 데이터 걱정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 아이나비 트랭글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아이나비 트랭글 : 앱스토어 다운로드




3. 트랭글 (아웃도어 추천앱)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트랭글 입니다. 


트랭글 어플은 핸드폰 사용자의 운동량을 측정해주며 운동성과에 따라 여러가지 보상을 주는 운동어플입니다. 운동을 게임을하듯이 재미있게 하실수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실제 운동 거리와 시간 및 궤적을 확인할 수 있고 구체적 운동 내용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규칙적으로 그리고 재미있게 운동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듯하네요~ 위에 소개해드린 등산 네비게이션 어플과 더불어 사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회원가입은 SNS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하실수가 있으며 매일 매일의 걸음 수를 측정할 수가 있답니다.

등산, 자전거, 걷기, 뛰기 운동을 하면 운동 트랙을 지도에 표시해 주고, 운동 속도, 시간, 거리, 고도,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 등을 실시간으로 핸드폰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트랭글 어플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동 트랙(코스)을 저장하고 공유할수가 있습니다.

 운동 기록(시간, 거리, 속도, 칼로리소모량, 고도 등)을 측정하고 및 통계를 보여줍니다.

 운동 성과에 따라서 마일리지 보상을 해줍니다.그리고 랭킹에 등록됩니다.

 랭킹 상승에 따른 트랭(사이버 머니)를 보상해줍니다.

 다양한 도전 미션 제시를 해주며 성공시 보상을 해줍니다.

 전국 등산로 음성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국 5,500여 산봉우리 방문 인증 배지를 발급해줍니다.

 운동 목표 달성시 기록 인증 배지를 발급해줍니다.

 등산 종주 인증,자전거 국토종주인증 그리고 둘레길 완보 인증을 해줍니다.






→ 트랭글 어플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 트랭글 어플 :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렇게해서 등산할때 유용한 어플 TOP3 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정도 어플만 있어도 등산할때 든든할것입니다.요즘 날씨가 좋아서 등산하고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시간이 잘 안나내요~ 여러분들은 즐거운 산행 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