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구글 크롬 플래쉬/플래시(flash) 강제허용 방법 꿀팁!!

by 예화사랑 2019. 5. 5.



 


안녕하세요. 예화 사랑입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에서 플래쉬 강제로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시를 브라우져에서 기본으로 설치하지 않기 때문에 브라우저들이 모두 플래쉬를 별로 안좋아 합니다.하지만 아직까지도 플래쉬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사용하려면 일일이 플래쉬를 허용하도록 설정을 해야 하는데 어떤때는 허용으로 설정해도 플래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발생했을때 강제로 플래쉬를 허용하도록 설정하는 팁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


 



▶ 구글 크롬 플래쉬 강제 허용 방법 꿀팁~






저 또한 크롬 사용자 이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글을 적다가 사진을 첨부할려고하면 항상 플래쉬를 허용하라는 메세지가 뜨게되고 이것을 허용으로 바꿔주면 사진을 첨부할수 있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다시 부팅하면 이 설정이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다시 원위치가 되어 다시 플래쉬를 허용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한번만 하면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 매번 부팅하면 다시 플래시를 허용으로 해줘야 하니 너무 불편했습니다. 하도 번거러워서 방법이 없나 검색을 해봤더니 해결방법이 있더군요~ 그 방법을 이제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팁은 구글 브라우저에서 플래쉬를 허용했는데 재부팅 하면 다시 플래시를 허용하라고 계속해서 뜰때 해결방법입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신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신 다음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다운받은 파일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그 메뉴중에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다시 플래시를 허용하라고 뜬다면 플래시허용을 한다음 다시 다운받은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신다음 재부팅 해보세요. 아마 이렇게 하시면 대부분은 플래시 허용하라는 메세지를 두번다시는 보지 않을것입니다.이제 지긋지긋한 플래쉬 허용 메세지와 작별인사 할수가 있을겁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플래쉬 강제허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저 처럼 플래시 때문에 짜증나셨던 분들에게 아주 좋은 희소식이 될듯합니다.여담이지만 MS가 윈도7의 SW 지원을 2020년 1월까지 한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2020년 말까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와 배포 작업을 중단하게 됩니다. 보안에 너무나 취약한 플래시를 더이상 유지할수가 없게 된것이죠~보안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플래시가 해커들의 공격수단이 되었기 때문에 더이상 유지할수없다고 판단을 한것 같습니다. 적은 용량으로 많은 일들을 할수있엇던 플래시를 이제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하니 아쉽기도 하네요~ 특히나 적은 용량으로 여러가지 멋진 게임을 선보인 플래시 게임이 수도 없이 많았는데 많이 아쉽습니다.하지만 보안에 취약한것을 보안할수 없다면 중단하는것이 올바른 판단이겠지요~ 아쉽지만 떠나보내야 할때인것 같습니다.다음에는 더욱 멋지고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포스팅할것을 약속드리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