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핸드폰/스마트폰 핫스팟 사용방법 [모바일 꿀팁]

by 예화사랑 2019. 5. 11.



 

안녕하세요 예화사랑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핫스팟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데이타 많은 친구에게 "핫스팟 좀 켜줘" 라고 말하죠? 이럿듯 핫스팟이란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는 환경에서 3G 혹은 4G 통신망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폰을 공유기로 만들어 다른 기기에게 와이파이존을 만들어주는것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만약 친구가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중이라면 그 친구에게 핫스팟 좀 켜돌라고 부탁하면 그 친구의 핫스팟 비밀번호만 안다면 누구나 그 핫스판을 이용해서 데이타를 사용할수가 있게 되는것입니다. 요즘 학생들은 늘 데이터가 부족하니 와이파이가 안되는곳에서는 이렇게 친구의 핫스팟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이용할수가있습니다.


또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 출장을 왔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노트북으로 작업해야만 합니다. 노트북으로 인터넷에서 여러 자료들을 수집해야 하는데 와이파이가 없습니다. 랜선도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무제한 데이타가입니다. 이럴때 스마트폰으로 핫스팟을 켜고 노트북으로 핫스팟에 접속해서 인터넷을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핫스팟 사용법을 알아두신다면 여러모로 유익할것입니다. 자 그럼 어덯게 핫스팟을 사용할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모바일 핫스팟 사용방법 꿀팁!








핸드폰마다 설정하는 방법이 서로  약간식 차이가 나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할테니 잘 따라오세요~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연결" 을 눌러주세요. 보통 상단바를 아래로 쓸어 내리면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을 눌러주세요~ 우리가 해야할일은 핫스팟 연결이니깐요~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항모이 보이고 그옆에 토글이 보일겁니다. 이제 토글을 오른쪽편으로 밀어서 핫스팟을 켜주면 됩니다.켜게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될것인데요 이 비밀번호설정을 꼭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사람이 자신의 폰에 접속해서 데이타를 사용해 버릴수도 있고 해킹의 위험도 있습니다.또한 과도하게 여러사람이 동시에 접속하면 스마트폰이 과열될수도 있으니 꼭 필요한 사람만 사용하도록 그리고 자신이 허락하는 사람만 사용할수있도록 꼭꼭꼭 비밀번호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까지 마쳤다면  핫스팟이 설정된것입니다. 이제 친구들에게 "핫스팟 켰으니 사용해" 라고 말하면 됩니다.^^ 친구들이 핸드폰으로 연결을 눌러서 와이파이를 찾아보면  "AndroidHotspot ???????"  라는 와이파이가 뜰겁니다. 그것을 연결할때 비밀번호 입력해야 하는데 친구들에게 와이파이 접속용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어때요? 핫스팟 설정하는것 어려운것 아니죠~ 한번 해보시면 누구다 다 할수있는것입니다. 이렇게해서 스마트폰 핫스팟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